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김운용닷컴

English


남기고싶은 이야기

> 커뮤니티 > 남기고싶은 이야기

이름 이소정 이메일 test@test.com
작성일 11.07.18 조회수 1586
파일첨부 High Nepal.hwp
제목
안녕하세요! 네팔로 봉사활동을 떠나는 High NEPAL팀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G마켓이 후원하고 코피온에서 주관하는 해외봉사단 16기 High NEPAL팀의 팀원 이소정입니다.
이렇게 글을 남기는 이유는  저희가 이번에 해외봉사활동을 가서 그곳에 있는 60여명의 아이들을 위해 
재미있는 태권도 교실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그 때 애들 개개인에게 묶어 줄 수 있는 태권도 품띠와 애들이 직접 격파를 해 볼 때 필요한 송판을 김운용 박사님께서 도와주실 수 있을까 해서 입니다.

  저희가 이번에 가게 될 곳은 네팔 카트만드 바그머티 강가 빈민촌으로 달리트라 불리는 불가촉천민(가장 낮은 계급의 카스트)들이 사는 곳입니다. 사람들이 내다버리는 쓰레기가 모두 모이는 곳으로 마을 사람들은 강가에 가득한 쓰레기 더미 속에서 심한 악취와 함께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 곳에 바로 Mechi-mahakali primary school이라는 학교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학교의 1개 교실 크기밖에 되지 않는 교실을 두 개로 분리하여 60여명의 어린 학생들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모두가 바그머티 빈민가 아이들로 제대로 된 미술교육이나 체육교육을 받기 힘든 상황입니다. 

 그런 아이들에게 짧은 기간이지만 태권도 교실을 통해 재미있는 체육활동을 경험하게 해 주고 마지막날 저희가 만든 예쁜 단증과 함께 소소한 수료식도 진행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제대로 된 태권도 교실을 진행하기 위해 김운용 박사님의 순수한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소중한 마음을 배풀어 주신다면 그 마음, 저희가 잘 전달하고 오겠습니다.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제 메일 주소입니다. lsj241@naver.com)
이전글 안녕하십니까!
다음글 안녕하세요 저는 김운용 전 IOC위원님을 위해서....
이름 비밀번호
* 왼쪽의 자동등록방지 코드를 입력하세요.